대장 검사용 마이크로 로봇

Abstract

본 발명은 외부 공기압을 이용하여 촬영 및 조명장치를 탑재한 마이크로 로봇을 대장내에서 스스로 이동할 수 있는 있도록 함으로서, 장내 검사를 보다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장검사용 마이크로 로봇에 관한 것으로,카메라 장치와 발광 다이오드가 전면에 설치되어 대장 내부를 촬영하기 위한 촬영장치와, 마이크로 로봇을 이동시키기 위한 실린더와 실린더 내부의 충격자로 구성된 공압 구동장치와, 충격자의 충격으로부터 카메라 장치 및 기타 대장검사 및 시술을 위한 장비를 보호하기 위한 충격 보호 장치와, 장벽과 마이크로 로봇 사이의 마찰을 조정하고, 장 내부를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호형상인 다수개의 몸체 지지부와, 상기 몸체 지지부를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방향을 제어할 수 있는 방향제어장치로 이루어진 장내부 촬영로봇과; 상기 장내부 촬영로봇의 실린더내에 공압을 흡입 또는 충전함으로서 충격자를 이동시켜 전진 또는 후진을 결정하는 공압 공급부로 구성함이 특징이다.대장, 마이크로 로봇, 충격자, 실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