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릴화된 7-히드록시쿠마린 유도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알릴 할라이드를 화학식 2로 표시되는 방향족 화합물과 반응시켜 알릴화된 방향족 화합물 3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 말하자면, 본 발명은 재생가능한 금속 인듐을 촉매로 이용하여 화학식 2의 방향족 화합물에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알릴 화합물을 반응시켜 생리활성이 있는 천연 쿠마린 화합물 제조에 유용한 화합물인 화학식 4의 전구물질인 화학식 3으로 표시되는 알릴화된 방향족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다음의 반응식 1은 상기 반응을 도식적으로 표시한 것이다.[반응식 1]화학식 1의 화합물을 화학식 2의 화합물과 반응시켜 화학식 3의 화합물을 제조하는 데에 있어서, 금속 인듐을 촉매로 사용하는 것에 의하여 공기나 물 등에서도 안정하여 다루기 쉽고, 환경 친화적이며, 무엇보다 재생가능해서 경제적이라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어려운 반응 공정을 거치지 않고 용이하게 생성물을 얻을 수 있으며, 수율이 높고 효율적이라는 이점이 있다.따라서, 본 발명은 유기합성공업 및 의약제조등에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다.인듐, 알릴 할라이드, 7-히드록시쿠마린, 쿠마린, 피라노쿠마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