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 공중합체로부터 제조된 조직공학용 다공성 지지체

Abstract

본 발명은 중량 평균 분자량이 10,000 이상이고, 우수한 유연성과 탄성 등의 기계적 물성 및 적당한 가수분해성을 가진 생분해성의 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 공중합체로부터 제조된 조직 공학용 다공성 지지체 및 의료용 소재에 관한 것이다.상기 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 공중합체는 유연하고 탄성 등의 기계적 성질이 우수하며 생분해 기간이 적절하여 치과용 매트릭스, 상처 피복재 등의 의료용 소재와 인공 피부, 인공 혈관 등의 조직 세포의 배양 및 조직 재생 등을 위한 조직공학용 다공성 지지체로 사용할 수 있다. 글리콜라이드/ε-카프로락톤 공중합체, 조직공학용 다공성 지지체, 의료용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