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운전용 가습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운전용 가습장치에 사용되는 소비전력 및 부피를 감소시키고,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에 공급되는 가스의 수분량을 조절할 수 있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운전용 가습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가스 공급원으로부터 반응가스가 유입되는 가스 도입관, 공급된 가스의 유량을 조절하는 유량조절계, 가습된 가스를 연료전지의 본체로 공급하는 가스공급관, 연료전지 내부의 가스 압력을 조절하는 후압조절계, 연료전지의 냉각을 위한 냉각수 조절부, 및 연료전지의 온도 조절을 위한 연료전지 온도조절부로 구성된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운전용 가스 공급장치에 있어서, 가스공급장치 본체로부터의 가스가 유입되는 가스 공급관과 물이 유입되는 물공급관 및 연료전지로 반응가스를 공급하는 연료전지 공급관이 연결되어 있는 가습기용기와, 상기 가습기용기에 설치되어 상기 가스공급관을 통해 공급된 가스와 상기 물공급관을 통해 공급된 물을 미세하게 분사하는 분무기를 포함하는 구조를 지닌다. 연료전지, 가습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