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아세틸니코티닉산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2-아세틸니코티닉산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니코티닉산 N-옥사이드를 무수 아세트산과 반응시키고 탈산소화하여 2-아세틸니코티닉산을 제조함에 있어, 상기 종래 탈산소화 반응이 PBr3 또는 PCl3를 사용하므써 공해를 유발하고 생산비가 상승하였는데 반하여 탈산소화 반응을 Pd/C 촉매 및 수소분위기 조건하에서 수행한 후에 알카리 수용액 및 산 수용액으로 처리하여 저렴한 생산비로 고수율 및 고순도의 2-아세틸니코티닉산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2-아세틸니코티닉산, 니코티닉산 N-옥사이드, 탈산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