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테인을 함유하는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증 예방 및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효량의 헤마테인을 함유하는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증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조성물은 의약용 및 식품용 조성물을 포함한다. 헤마테인은 LDL-항산화제 활성을 나타내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현저하게 감소시키고, 간 마이크로좀 ACAT 활성을 강력하게 저해하므로, 헤마테인을 함유하는 본 발명의 조성물은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증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