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또는 약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지질미립구,제형 및 이들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내로 유전자 DNA 및 생물학적 활성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비트리글리세라이드 계열 지방유제와 트리글리세라이드 또는 에틸 스테아레이트계 지질미립구 및 그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비트리글리세라이드 계열 지방유제와 트리글리세라이드 계열 또는 에틸 스테아레이트 지질미립구를 사용하여 세포내로 DNA 와 같은 생물학적 활성 약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지용성 및 소수성 약물을 함유한 스쿠알렌 또는 스쿠알란을 기재로 한 지방유제와 에틸 스테아레이트를 기재로 한 지질미립구 및 그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