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실란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기 실란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4차 유기 포스포늄 염을 촉매로 사용하여 수소-규소 결합을 갖는 클로로실란 화합물과 유기 할로겐 화합물을 탈할로겐화수소 반응에 의해 결합시켜서 유기 규소화합물을 합성함으로서, 종래의 제법에 비하여 소량의 촉매를 사용하고, 또 반응 후 촉매의 회수도 용이하기 때문에 실리콘 고분자나 결합제로 유용한 유기 실란을 매우 경제적이고 고수율로 제조할 수 있는 개선된 방법이다.유기 실란, 4차 유기 포스포늄 염, 탈할로겐화수소 결합반응, 탄소-규소 결합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