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하이드로이소퀴놀린계 화합물을 함유하는 약학적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 및 화학식 2로 표시되는 테트라하이드로이소퀴놀린 (tetrahydroisoquinoline)계 화합물의 새로운 용도에 관한 것으로서, 이들 화합물들은 강심 작용, 혈압 강하 작용 외에도 혈소판 응집 억제 작용 및 iNOS (유도 NO 합성효소) 억제 작용을 나타내므로 이들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은심부전증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