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iO3계 SMD형 바리스터-캐패시터 복합기능소자제조기술

Abstract

본 발명은 SMD형 바리스터-캐패시터 복합기능 소자 제조 기술에 관한 것으로, SrTiO3를 기본 물질로 하여 기존의 산화아연(ZnO)바리스터에 비하여 유전율이 10000배 이상이고 유전손실이 5%미만이며, -25℃ ∼ 85℃의 온도범위에서 정전 용량 변화율이 15%미만인 X7R조성에 해당하는 바리스터 및 캐패시터 특성을 동시에 나타내는 소자를 제조하는 방법이다. 본 발명에 의한 소자의 크기는 3216 사이즈로 기존의 소자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작으며 Ag/Pd 또는 Ni을 내부전극으로 이용함으로써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SrTiO3, 바리스터, 복합기능소자, 저온소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