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토류계 영구자석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산화성이 큰 희토류계 원소를 포함하는 희토류계 소결형 영구자석을 제조하는데 있어서 분말을 건식 또는 습식 미분쇄한 후 분말의 표면을 산소와의 친화력이 없는 오일 및 유기물로 코팅함으로써 분말이 대기중에 노출될 때 분말의 표면 산화를 방지하여 영구자석의 자기적 특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코팅처리된 영구자석용 분말은 진공 건조후 대기중에서 보관하여도 자기적 특성이 감소되지 않기 때문에 소결형 희토류계 영구자석을 양산하는데 있어서 분말 취급이 쉽고 분말의 보관에 소요되는 비용이 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