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FeB계 소결 자석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분말야금법에 의해 NdFeB계 소결 자석을 제조할 때 NdFeB계 소결 자석의 잔류 자속 밀도와 최대 자기 에너지적을 감소시키지 않고 NdFeB계 소결 자석의 보자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FeGa3 화합물을 첨가한 FeGa3 화합물이 첨가된 NdFeB계 소결 자석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중량%로, Nd : 29.00∼33.00, Dy : 1.00 이하, Al : 0.30 이하, Cu : 0.05 이하, B : 0.90∼1.20, 잔부는 Fe로 조성되는 NdFeB계 합금 분말을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NdFeB계 합금에 0.01∼0.80중량%의 FeGa3 화합물 분말을 혼합하여 미분쇄하는 단계와; 상기 미분쇄 혼합 분말을 자장을 인가한 상태에서 압축 성형하여 소결한 후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보자력 증가를 위해 FeGa3 화합물이 첨가된 NdFeB계 소결 자석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소결 자석, 보자력, 잔류 자속 밀도, 최대 자기 에너지적, NdFeB계 합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