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폭시 화합물의 비대칭 개환 반응을 이용한 키랄화합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에폭시 화합물의 친핵체에 의한 비대칭 개환 반응을 이용한 키랄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염 및 키랄 살렌금속촉매 존재하에 에폭시 화합물과 친핵체의 비대칭 개환 반응을 수행하여 키랄 화합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며, 반응 후 고가의 촉매를 간단히 회수할 수 있고, 광학 선택성을 유지하여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키랄 화합물을 경제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 상기 화학식 1 에서, R1, R2, R3, R4, X, Z, n 및 Y-는 명세서에 기재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