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감응성을 갖는 포스파젠삼량체-백금착물 복합체, 그의제조방법 및 그를 함유하는 항암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온도감응성을 갖는 신규한 고리형 포스파젠 삼량체-백금착물 복합체, 그 제조방법 및 그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식 중, m은 폴리(알콕시에틸렌글리콜)의 반복단위로서 2, 7, 및 12중에서 선택되고, n은 알킬사슬의 길이를 나타내며 0, 1, 2, 및 3의 값을 갖는다. x는 음이온 그룹인 아미노산 잔류기의 길이로서 0 (아미노말론산기), 1 (아스파르트산기), 및 2 (글루타민산기) 중에서 선택되며, A2는 2,2-디메틸-1,3-프로판디아민 (dmpda), 트란스(±)-1,2-디아미노시클로헥산 (dach) 또는 1,1-디아미노메틸시클로헥산 (dmach) 중에서 선택된 두자리 킬레이트형 아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