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용 백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알긴산염 마이크로스피어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경구용 백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백질 항원을 포함하는 알긴산염 마이크로스피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단백질 항원을 확산-조절 계면 겔화 기법(diffusion-controlled interfacial gellation technique)에 의해 생분해성 알긴산염 마이크로스피어에 포합시킴으로써 얻어지는 5 μm 이하의 직경을 갖는 알긴산염 마이크로스피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