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클로로에틸술포닐)에틸아민 염산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2-(2'-클로로에틸술포닐)에틸아민 염산염 (2-(2'-chloroethylsulfonyl)ethylamine HCl salt)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2-아미노에틸 황산수소염과 2-메르캅토에탄올을 무기 염기 존재 하에 반응시킨 후, 염소화 및 산화 반응을 동시에 수행하여 하기 화학식 1의 2-(2'-클로로에틸술포닐)에틸아민 염산염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면 반응 공정이 단축되고 고수율로 고순도의 2-(2'-클로로에틸술포닐)에틸아민 염산염을 제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발물질이 저렴하고 수급이 용이하여 공업적으로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