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랄 에폭사이드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키랄 에폭사이드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이온성 액체 용매에서 키랄 살렌금속촉매 존재하에 올레핀과 산화제를 반응시켜 비대칭 에폭시화 반응에 의해 키랄 에폭사이드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제조방법에 의하면 반응 후 고가의 키랄 살렌금속촉매의 회수를 용이하게 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으로 키랄 에폭사이드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