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가능한 진공패드

Abstract

본 발명은 슬라이드 가능한 진공패드에 관한 것으로서, 편평한 벽면에 물체를 흡착, 고정시키거나 평면으로 구성된 가벼운 물체를 흡착, 견인할 때 많이 이용되고 있는 진공 패드(vacuum pad)의 원리와 편평한 평면 위에서 물체를 마찰 없이 미끄럼 이동시키기 위하여 흔히 이용되고 있는 공기 베어링(air bearing)의 원리를 기구적으로 결합시킨 기구의 구조에 관한 것이다. 이를 통해, 본 발명은 진공 패드를 이용하여 물체를 흡착시킨 상태에서 공기 베어링의 기능을 이용하여 마찰저항 없이 물체를 상대 이동시킬 수 있고, 또한 원하는 위치에서 공기 베어링의 기능을 정지시켜 물체를 고정시킬 수 있는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 진공 패드, 공기 베어링, 슬라이드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