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iO3계 분말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BaTiO3 또는 Ba0.7Sr0.3TiO3 와 같은 BaTiO3계 분말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BaCO3 또는 BaCO3와 SrCO3의 혼합물 표면에 포름산 함유 Ti 용액 또는 TiCl4 와 같은 TiO2의 전구체(procursor)를 도핑(doping)시켜, 열처리 과정에서 미세한 무정형 또는 아나타제(anatase)형의 TiO2가 BaCO3분말 표면에 생성되게 하고, BaCO3와 TiO2 사이의 확산에 의한 고상 반응(solid solution reaction by diffusion)을 촉진시켜 BaTiO3계 분말을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BaTiO3계 분말의 제조비용을 절감시키고, 제조공정을 간단하게 할 뿐 아니라, 균일하고 입도크기가 작은(< 1㎛) 우수한 특성의 BaTiO3 분말을 제조할 수 있다는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