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복합 고분자 전해질 막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라, 퍼플루오로술포닐 할로겐화물 형태의 고분자 전해질 수지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다공성 막에 함침시킴으로써, 얇고 이온전도성이 크며 물리적 강도가 큰 복합 고분자 막을 제조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해서 제조된 복합 고분자 전해질막을 사용하여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를 제작할 경우 전지성능의 감소 없이 고성능의 단위전지 혹은 스택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서 개발한 복합 고분자 전해질막 제조방법은 제조 공정이 간단하고, 제조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다.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퍼플루오로술폰산 할로겐화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