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도 전기동의 전해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상업적으로 대량 생산되고 있는 전기동(99.99% 순도)을 단 1회의 전해정련 과정을 통하여 고순도 전기동(99.9999% 순도)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용 전기동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장착되는 다공성 벽면을 갖는 카트리지와, 상기 카트리지내에 충진되는 비표면적이 큰 동 재료로 이루어지고, 상기 양극으로부터 용출된 전해액은 상기 동 재료로 충진된 카트리지 및 격막을 통과하여 음극으로 진행하는 고순도 전기동 전해장치를 제공한다. 여기서 상기 동 재료는 동세선 및 동분으로 구성되는 군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일 수 있고, 상기 카트리지내에 불활성 가스 주입을 위한 주입구를 추가적으로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전해 중 전해 용액의 pH를 초기 pH와 같도록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