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메틸-N-(3-메틸-1,3-티아졸리움-2-일)아미노기를함유한 신규한 세팔로스포린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의 구조를 갖는 세팔로스포린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상기 화학식 1에서 R은 탄소수 1-3로 이루어진 포화 알킬기, 탄소수 3-5개로 이루어진 불포화 알켄키를 의미하고, R1은 수소, 혹은 탄소수 1-3개로 이루어진 포화 알킬기, R2는 수소, 카르복시기(또는 그의 무기양이온), 카바모일기, 한 개 혹은 두개의 수소가 탄소수 1~3개의 알킬기로 치환된 카바모일기, 탄소수 1-3의 알킬기로 에스테르화된 카르복시기를 의미한다. 또한 R1, R2는 3-5개의 메틸렌기로 연결된 고리구조를 의미한다.상기 화학식 1의 구조를 갖는 화합물은 그람 음성균 및 양성균에 뛰어난 약효를 가지며 그의 의약 조성물에 사용될수 있다.세팔로스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