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추진축용 알루미늄-규소 합금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자동차 추진축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Al-Si계 합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Al- 13~40중량%Si 합금을 가열, 용융하여 용탕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용탕을 700~1000℃로 유지한 후 불활성의 고압가스로 분무, 103~105K/sec로 급속 응고시켜 성형체를 얻는 단계, 및 상기 분무 성형체를 400~550℃ 온도에서 압출하여 압출재를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 추진축용 Al-Si 합금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Al-Si계 합금은 지금까지 상용화되고 있는 금속기 복합재료등의 물리적 특성에 필적할만한 결과를 나타내어 향후 종래의 재료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합금조성으로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