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아세틸뉴라민-락토스에 접합하는 RNA분자

Abstract

본발명은 무작위 RNA라이브러리로부터 N-아세틸뉴라민-락토스에 큰 특이성 및 접합력으로 결합하는 RNA분자 및 이의 선택, 클로닝 및 염기서열분석 방법을 제공하며, 이 RNA 분자가 선택적으로 강하게 당을 인식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특이적인 암의 치료, 특이적인 염증을 수반하는 모든 질병의 치료제로서 유용하며, 또한 선택적인 약수송 체계를 제조하는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