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광증폭기 집적형 파장 변환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반도체 광증폭기 집적형 파장 변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반도체의 광증폭기의 이득 정점의 위치와 DFB 레이저의 이득 정점의 위치를 다르게 하여 상기 반도체 광증폭기와 DFB 레이저를 단일 집적함으로써, 저전력으로 광대역 입력파장에 대한 파장변환이 가능하고, 출력신호 폭을 임의로 조절할 수 있는 반도체 광증폭기 집적형 파장 변환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소정의 이득 정점의 위치를 가지고, 입력 광신호를 증폭시키는 역활을 수행하는 반도체 광증폭기와, 상기 반도체 광증폭기와는 다른 이득 정점의 위치를 가지고, 상기 반도체 광증폭기에 의해 증폭된 신호를 단일 파장으로 발진시키는 DFB 레이저와, 상기 반도체 광증폭기와 DFB 레이저를 전기적으로 분리시키는 전기적 분리부와, 입력 광신호가 도파되도록 하는 다중 양자 우물 구조의 매립형 활성층 도파로와, 상기 매립형 활성층 도파로의 가장자리 부분에 형성되어 도파되는 광신호를 반사 및 투과시키는 격자를 포함하고 있다.파장 변환장치, 이득 정점의 위치, 반도체 광증폭기, DFB 레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