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형상 반응결합 탄화규소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형상 반응결합 탄화규소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탄화규소 분말, 열경화성 수지, 열가소성 수지, 경화제 및 표면활성제를 균일하게 혼합하여 슬러리를 만들고, 상기 슬러리를 원하는 형상의 몰드에 주입하고 가열 경화시켜 성형체를 형성하고, 상기 성형체를 가열하여 열가소성 수지를 탈지시키고, 상기 성형체를 가열하여 열경화성 수지를 탄화시키고, 고온하에서 상기 성형체에 용융 금속규소를 침투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실형상 반응결합 탄화규소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복잡한 형상을 가지는 고강도의 반응결합 탄화규소 제품을 고가의 장비없이 경제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