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성 담체 함유 충전층 반응기를 이용하여 폐수에서중금속을 제거하는 생물학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황산염 환원 세균을 이용하여 6가 크롬 등의 중금속 함유 폐수를 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불용성의 고형 유기물 (유기성 담체)가 충전된 충전층 반응기를 이용하는 폐수 처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중금속의 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유기 수용성 폐수를 유기성 담체와 혼합하거나 또는 별도로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데, 이 때 유기성 폐수에서 유래하는 유기물이 처리수로 배출되지 않도록 운전함으로써 동시에 두 가지 폐수의 처리가 가능하다. 본 발명의 방법은 다른 중금속이 함유된 폐수에도 적용 가능하다.황산염 환원 세균, 중금속 함유 폐수 처리, 유기성 담체 충전층 반응기, 유기 수용성 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