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가스켓이 구비된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단위전지 또는 스택의 제작에 사용되는 판형의 가스켓의 가스 출입구용 구멍 주위와 전극의 가장자리 부분에 리브를 추가로 설치하여 형성함으로써 가스가 누출되는 일이 없어 고신뢰성의 단위전지 또는 스택을 제작할 수 있으며, 또한 분리판에 홈을 가공할 필요가 없고 가스켓 제작 공정이 쉽고 간단하여 값싸게 고분자 연료전지 단위전지나 스택을 제작할 수 있다.리브, 가스켓, 가스 유로, 가스 기밀성, 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