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진동 감쇠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축 진동 감쇠 장치는, 회전축(2, 21)을 지지하는 구름 베어링 부재(4, 23)를 감싸고 이에 고정된 저어널 부재(5, 25)와, 이 저어널 부재를 감싸는 하우징(1, 27, 31)의 사이에 일정한 간극(C)을 형성하게 하는 간극 형성 수단과, 상기 간극(C)에 충전되는 전기 유변 유체(6)와, 상기 전기 유변 유체(6)를 통전시키는 수단을 구비함으로써, 회전축에 의해 발생되는 진동을 안정하게 제진할 수 있다. 스퀴즈 필름 댐퍼, 전기 유변 유체, 구름 베어링 부재, 환형 부재, 전극 부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