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감응성을 갖는 고리형 포스파젠 삼량체 및 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온도감응성을 갖는 신규한 고리형 포스파젠 삼량체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식 중, HNA는 아미노산기로서 글라이신기(-NHCH2COO-), 아미노말론산기(-NHCH(COO-)2), 아스파르트산기(-NHCH(CH2COO-)COO-), 및 글루타민산기(-NHCH(CH2CH2COO-)COO-) 중에서 선택되며, R은 에틸기 또는 벤질기 중에서 선택된다. m은 폴리(알콕시에틸렌글리콜)의 반복단위로서 2, 7, 12 및 16 중에서 선택되고 n은 알킬사슬의 길이를 나타내는 정수로서 0, 1, 및 3 중에서 선택됨)온도감응성, 포스파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