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시스테인의 혈중 농도의 분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호모시스테인의 혈중농도를 분석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호모시스테인을 에틸 클로로포르메이트 및 2,2,3,3,3-펜타플루오로-1-프로판올과 반응시켜 호모시스테인을 유도체화한 후 그 농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방법은 보다 구체적으로는 호모시스테인을 에틸 클로로포르메이트 및 2,2,3,3,3-펜타플루오로프로판올과 반응시켜 호모시스테인을 유도체화하고, 이를 유기 용매를 사용하여 추출한 후, 기체 크로마토그래피-전자포획검출기를 사용하여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분석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해 호모시스테인의 혈중 농도를 분석할 경우, 우수한 감도, 분석 시간의 단축, 저비용 및 편리성 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호모시스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