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이 친수화된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및 안과용 재료로서의 그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PMMA) 표면에 폴리에틸렌옥사이드 (PEO) 유도체를 화학적 결합시키거나 또는 그라프트중합하여 친수화 처리함으로써 생체적합성이 우수하고 단백질 및 세포의 부착이 억제되는 안과용 재료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안과용 재료는 콘택트렌즈, 인공수정체 및 특히 외부에 노출되는 인공각막 등에 사용될 수 있다.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폴리에틸렌옥사이드 유도체, 안과용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