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합금 연료극 및 그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라, 부분산화-환원 공정 또는 부분산화 공정을 통하여 소성시켜 Ni-Al 합금 연료극을 제조함으로써, 용융탄산염 연료전지를 운전할 때 생기는 소결 및 크립 현상이 억제되면서 전극내의 기공 분포가 변하지 않는 안정한 연료극 및 그의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연료극, 부분산화 공정, 소결 및 크립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