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파린 처리된 항석회화성 생체조직 이식물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조직(bioprosthetic tissue)에 항혈전제인 헤파린(heparin)을 화학적 방법으로 공유결합시킴으로써 석회화(calcification)가 현저히 감소하고, 따라서 체내에서 장기간 사용가능한 생체조직 이식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라 얻어진 헤파린화 개질 생체조직은 석회화가 억제되어 체내 내구성이 향상되므로, 인공 심장 판막 및 순환계 수술용 패치(patch) 등의 생체조직 이식물 소재로 유망하다.헤파린화 생체조직, 항석회화성, 인공 심장 판막, 수술용 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