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옥사졸 피페라진 계열의 화합물의 제조방법 및 그것에 의해 제조된 라이브러리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을 갖는 이소옥사졸 피페라진 계열의 화합물 또는 그 염의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만들어진 라이브러리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화학식 2의 화합물과 화학식 3의 화합물을 염기 및 염소화제의 존재하에 1,3-쌍극자 고리화 첨가 반응시켜 화학식 1 또는 그 염의 화합물을 제조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그 화학식 1, 2, 3과 반응식 1은 다음과 같다.상기 화학식 1, 2, 3과 반응식 1에서, R1 및 R6는 페닐, 벤질, 할로겐화 페닐, C1-C6의 알킬기로 치환된 페닐, C1-C6의 알콕시기로 치환된 페닐, (트리플루오로)메틸페닐, 피리딜 등의 페닐 유도체를 말하며, R1-R4는 수소이며, X는 질소이며, 는 이중결합 또는 삼중결합을 의미하며, 는 이중결합 또는 단일결합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