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말형 제올라이트를 이용한 하/폐수의 처리 방법

Abstract

호기조, 무산소조 또는 혐기조 및 침전조의 순서로 구성된 생물학적 반응조 또는 호기, 무산소 또는 혐기 및 침전 상태를 갖는 단일 반응조인 연속 회분식 반응조에 분말형 제올라이트를 투여하여 제올라이트의 재생을 위한 부대설비 없이 반응조내에서 생물학적으로 연속적인 이온교환/재생을 이용한 유기물, 중금속, 냄새, 인 및 질소를 처리하는 생물학적 하/폐수 처리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방법에 따라, 제올라이트 이온교환 또는 재생을 위한 재생장치의 추가적인 설치가 필요없이 고농도의 질소를 제거할 수 있고, 슬러지의 침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하/폐수 처리방법이 제공된다.생물학적 하수처리 방법, 분말형 제올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