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상 실리카와 금속산화물로 이루어진 세공성 촉매 및 이를 이용한 ε-카프로락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리카와 금속산화물로 이루어진 세공성 촉매 및 이를 이용하여 시클로헥사논 옥심 (cyclohexanone oxime)으로부터 ε-카프로락탐(ε-Caprolactam)을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카프로락탐 제조 공정에 종래에 사용되었던 황산 촉매를 대체할 수 있어 환경, 안정성 및 부산물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고, 종래의 고체산 촉매들의 짧은 수명으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함과 아울러, 선택도와 전환율이 높은 촉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