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 유전체 조성물

Abstract

조성식 Ca[(Li1/3Nb2/3)(1-x)TiX]O3 (x는 0≤x≤0.5)로 표시되는 고주파용 유전체 세라믹스 조성물이 제공된다. 이 조성물은 높은 품질계수와 유전율을 가지며, 공진 주파수의 온도 계수(TCF)가 안정하면서 조성의 변화에 따라 TCF를 0 ppm/℃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고주파용 유전체 세라믹스 부품의 재료로서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결 온도가 낮고, 소결 시간도 짧아 양산시 생산 단가 절감에 유리한 재료이다.고주파용 유전체, 고 유전율, 고 품질계수, 안정한 공진주파수의 온도 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