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의 전기화학적 농화배양 방법 및 유기물질 및 BOD 분석용 바이오센서

Abstract

본 발명에 따라, 혐기적 조건에서 매개체 없는 생물연료 전지를 사용하여 전기화학적인 방법으로 시료 속의 유기물 농도 또는 BOD를 측정할 수 있는 바이오센서가 제공된다. BOD 측정용 바이오센서에 사용되는 생물연료 전지의 전기화학적 활성 세균은 생물연료 전지의 운전 과정에서 농화 배양된 폐수 및 슬러지 속에 포함된 활성 세균이 사용된다. 따라서, 본 발명의 BOD 바이오센서는 인위적인 미생물의 첨가 없이 운전될 수 있으며 폐수에 따라 적절한 세균의 활성이 유지될 수 있다. 바이오센서용 생물 연료 전지는 6개월 이상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금속염 환원 세균, 전기 화학적 활성 세균, 바이오센서, 무매개체 생물연료전지, 농화 배양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