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그산을 포함하는 동맥경화증, 고지혈증 및 지방간의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탄닌(tannin), 또는 탄닌 유래 갈산(gallic acid) 또는 엘라그산(ellagic acid)을 포함하는 동맥경화증, 고지혈증 및 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탄닌, 갈산 또는 엘라그산은 동물에게 투여되었을 때 동맥내피에 대식세포-지질 복합체가 침착되는 것을 강력히 억제할 뿐만 아니라, 동물의 혈청 GOT(glutamate-oxaloacetate transaminase), GPT(glutamate-pyruvate transaminase), γGTP(γ-glutamyl transpeptidase) 및 혈중 지질의 농도를 낮추고, 간세포의 손상 및 지방간화를 강력히 억제하므로, 본 발명의 조성물은 동맥경화증, 고지혈증 및 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