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을 포함하는 혈당 강하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효량의 하기 일반식(I)의 바이오플라보노이드 화합물 및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담체를 함유하는 혈당 강하용 약학 조성물, 및 일반식(I)의 화합물을 함유하는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조성물은 인체 및 동물 체내에서 혈당을 강하시키므로 고혈당증 치료제로서 또는 건강식품의 성분으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I)상기 식에서, R1은 OH, 루티노실 또는 라미노실 그룹이고, R2는 H, OH 또는 루티노실 그룹이고, R3는 H 또는 OH 그룹이고, R4는 OH 또는 메톡시 그룹이며, X는 단일결합 또는 이중결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