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라보노이드계 화합물을 포함하는 혈청 고밀도지단백질 증가용 조성물

본 발명은 하기 일반식(I)의 바이오플라보노이드계 화합물을 포함하는 혈청 고밀도 지단백질(HDL) 증가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조성물은 인체 및 동물 체내에서 혈청 HDL을 증가시켜 심장순환기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므로 약학 조성물 및 식품 조성물에 포함시켜 사용할 수 있다:상기 식에서,R1 내지 R9은 각각 독립적으로 수소, 히드록시, C1-9 알콕시(임의적으로, 히드록시, C1-5 알콕시, 아릴옥시, 또는 하이드록시, 알콕시, 아릴옥시, 할로겐, 니트로 및 아미도기로 이루어진 그룹으로부터 선택된 치환기로 일- 내지 삼-치환된 페닐기를 함유할 수 있다), 히드록시, 알콕시, 아릴옥시, 할로겐, 니트로 및 아미도기로 이루어진 그룹으로부터 선택된 치환기로 일- 내지 삼-치환된 C5-9 사이클로알킬옥시, 히드록시, 알콕시, 아릴옥시, 할로겐, 니트로 및 아미도기로 이루어진 그룹으로부터 선택된 치환기로 일- 내지 삼-치환된 C5-9 사이클로알킬카보닐옥시, C2-10 또는 C16-18 아실옥시(임의적으로, 히드록시, C1-5 알콕시, 아릴옥시, 또는 히드록시, 알콕시, 아릴옥시, 할로겐 및 니트로기로 이루어진 그룹으로부터 선택된 치환기로 일- 내지 삼-치환된 페닐기를 함유할 수 있다), 루티노실 또는 라미노실기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