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정신병 치료제로 유효한 폴리갈라사포닌계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항정신병 치료제로 유효한 폴리갈라사포닌계 화합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원지(Polygalae Radix) 추출물로부터 분리 분획된 것으로 기존 항정신병 약물의 행동 약리학적 특성인 아포모르핀(apomorphine)에 의하여 유발된 상동적 행동(stereotyped behaviors)과 등반 행동(climbing behaviors)을 억제하는 활성을 가지는 폴리갈라사포닌계 화합물의 항정신병 치료제로서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항정신병, 원지(Polygalae Radix), 폴리갈라사포닌계 화합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