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질러스 니가에서 분리한 새로운 항진균성 단백질

Abstract

본 발명은 아스퍼질러스 니가 (Aspergillus niger)의 배양액으로부터 최초로 분리된 항진균성 단백질에 관한 것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대량 배양이 가능한 아스퍼질러스 니가로부터 분리되어 서열 1의 아미노산 서열을 가지는 본 발명의 항진균성 단백질은 다양한 병원성 진균에 대하여 항진균 활성을 나타냄으로써 진균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