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또는 D-아르기닌 이온 착화합물 및 순환계 질환의 개선을 위한 그의 용도

Abstract

L- 또는 D-아르기닌과 타우린 또는 폴리아크릴산 등의 폴리이온 화합물과의 이온 착화합물이 제공된다. 이온 착화합물은 아르기닌의 쓴맛을 없애주고 아르기닌의 수용해성을 증가시켜, 동맥경화증 등의 순환계 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경구 또는 비경구 약제 또는 식품 보충제로서 유용하다. 특히, 아르기닌/타우린 이온 착화합물은 아르기닌의 혈관 확장 기능과 타우린의 허혈성 심부전증 치료 효과가 복합된 상승 작용으로 월등한 순환계 질환 치료 효과를 갖는다.L- 또는 D-아르기닌, 폴리이온 화합물, 이온 착화합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