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b2 단백질 SH3 부위의 결합 저해제 탐색방법

본 발명은 세포 신호전달 과정에서 중용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르크 유사부위 3(SH3)에 대한 결합저해제를 탐색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SH3 단백질을 고형상에 부착시키고, 이에 결합하는 비오틴이 표지된 펩티드 모티프를 반응시킨 다음 효소면역측정법을 이용하여 흡광도를 측정하는 SH3 결합 저해제의 탐색방법을 제공하므로써 암 등 신호전달과정이 관여하는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SH3 부위, 비오틴 표지 펩티드, Src Homology3, SH3 매개 단백질, Gr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