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반응시의발생열을이용한산화아연미분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순도 산화아연(ZnO) 미분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산화아연과 아연이 혼합된 원료를 회전로에서 환원 또는 증발시켜 아연 가스를 발생시키고 이를 다시 산화시켜 산화아연 미분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산화아연 제조 방법에 따르면, 산화아연의 환원 및(또는) 아연의 증발, 및 이에 의해 생성된 아연 가스의 산화를 단일 반응로 내에서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산화아연 미분의 제조에 필요한 설비를 간단하게 하고, 아연 가스의 산화 반응에서 발생하는 반응열을 산화아연의 환원 및 아연의 증발에 재사용함으로써 전체 공정의 열효율을 개선시켜 산화아연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