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로오스 필라멘트사의 제조방법 및 제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N-메틸몰포린-N-옥사이드 용매를 사용하여 셀룰로오스 필라멘트사를 제조하기 위한 방법 및 그 제조장치에 관한 것으로, 셀룰로오스 용액을 방사노즐을 통해 압출시키고, 이 압출 필라멘트를 공기층에서 냉각 고화, 응고욕조에서 응고시킨 다음, 수세욕에서 수세하여 셀룰로오스 필라멘트사를 제조하는 방법 또는 장치에 있어서, 수직 아래 방향으로 공기층을 통과하는 압출 필라멘트의 둘레에서 수평방향에 대해 일정 주입각도를 갖는 상방향으로 압출 필라멘트에 냉각공기를 주입하여 냉각 고화시키고, 하단에 필라멘트사가 토출될 수 있는 일정 크기의 캡 홀이 구비된 원추형 응고욕조를 사용하여 응고욕조를 통과하는 필라멘트를 상기 캡 홀을 통하여 아래 방향으로 토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서는, 간단한 장치에 의해 우수한 방사성으로 물성이 우수한 셀룰로오스 필라멘트사를 제조할 수 있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