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 미생물을 이용한 대규모 오수처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라, 유입원수에 포함된 모래나 쉽게 침전가능한 협잡물을 1차로 침전제거시키는 침사지 (1)과 유입원수의 유량과 농도를 균등화할 수 있도록 하는 유량 조정조 (2), 연속적으로 공급되는 산소를 이용하여 미생물들이 유기물질을 산화분해하는 단순 폭기조 (3), 활성 미생물 조정조 (8)에서 활성화된 미생물군이 접촉여재에 다량 부착되어 있어 활발한 유기물질의 산화분해가 진행되는 접촉 폭기조 (4), 처리수와 미생물을 중력에 의해 고액분리하는 최종 침전조 (5), 토양에 존재하는 다양한 미생물을 특정 물질과 함께 고정화하여 산소공급에 의해 다시 미생물로 활성화되도록 고안된 활성 미생물 조정기 (7) 및 반송 슬러지와 함께 활성화 미생물이 다량 배양되는 활성 미생물 조정조 (8), 미세한 플록을 제거하기 위한 여과분해조 (6), 농축조 (9), 슬러지 저류조 (10) 및 탈수기 (11)로 구성된 반응조 시스템을 사용하는 활성 미생물을 이용한 대규모 오수처리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