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등방성 다공핀

Abstract

본 발명은 열교환 또는 방열에 유용한 비등방성 다공핀에 관한 것으로, 열전달 또는 방열을 위해 제공된 다수의 기공이 균일하게 형성되어 있는 다공 부재(13, 25)에 복수개의 장공(11, 21, 23)이 소정의 간격으로 평행하게 형성되도록 함으로써, 열교환기에 적용시 압력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어 팬 소비 동력 당 열전달 성능이 향상되는 한편, 발열 전자 소자에 적용할 경우 방열 효율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